본문 바로가기
2018 세계일주/15. 독일

[부부세계일주 D+178] 독일 뉘른베르크: 베를린 -> 뉘른베르크 플릭스버스 이동 / 첫 날은 휴식

by Joy and Jay 2018. 9. 4.

 

 

20180821

부부세계일주 D+178

독일 베를린/뉘른베르크

 

 

 

우리 여행 6개월 여정의 마지막 도시, 뉘른베르크로 떠나는 날.

이동수단을 비교해 보니 기차보다 버스가 저렴해서 당연히 버스로 이동:D

크로아티아에서 갔던 버스 정류장과 다르게 게이트 정보도 확실하게 나와 있어서 플랫폼 찾기가 수월했다.

 

 

 

이동하는 날이라고 카메라를 가방에 처박아 두었더니 사진도 없네;)

다섯시간 만에 뉘른베르크에 도착을 했고, 터미널에서 지하철을 타고 숙소로 이동했다.

1회권 4개 통합구매 시 11유로였는데, 베를린보다 더 비싸서 충격...

환승시간이 조금 더 길었던 것 같은데, 첫 날은 쉬기로 했던 우리에겐 매우 무의미했다.

 

뉘른베르크 역시 시내 숙소는 베를린만큼 가격이 비싸서 살짝 외진 곳으로 잡았다.

숙소 찾을 때 가격이 너무 터무니 없어서 오빠에게 알아서 잡으라고 모든 권한을 위임했었는데,

에어비앤비에서 게스트하우스 같은 숙소를 예약을 했다.

방이 좀 작긴 해도 깔끔하고 신식(?)문물을 갖춘 집이었다.

 

저녁은 남은 이집트 쌀을 털어 밥을 짓고, 마트에서 사온 소시지와 샐러드로 해결.

뉘른베르크 소시지는 5년 만에 먹었는데, 빨간 소시지가 더 탱글탱글하니 맛있었다.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