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6 베트남

[베트남 하노이 4박 6일 여행 D+2] 성요셉성당 & 하노이 스타벅스 & 마담히엔

by Joy and Jay 2017. 8. 26.

@ 16.12.22 ~ 12.27

4박 6일 하노이 여행기

 

PHO THIN에서 쌀국수로 배 채우고 이동한 곳은 스타벅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방문한 나라마다 스타벅스 한 번씩은 꼭 들렀기에

이번에도 어김없이 다녀왔다.

이렇게 일찍 다녀올 생각은 없었으나 쌀국수 집과 가깝기도 했고

날도 갑자기 더워져서 에어컨 바람도 쐴겸.

 

스타벅스 가는 길에 본 전봇대.

이런 것 말고도 전선이 엄청 꼬여있는 모습들도 흔히 볼 수 있는데

저러다 합선 돼서 사고나는 건 아닐까 불안할 정도다.

 

 

그리고 걸어걸어 도착한 스타벅스.

 

 

나라마다 푸드 쇼케이스에서 파는 게 차이가 있어 사먹진 않아도 꼭 한 장씩 찍는다.

음료는 브루드커피와 망고프랍!

브루드커피는 4만동, 망고프랍이 8만동이었던 것으로 기억.

 

음료 받을 때 파트너 분이

한국에서 오셨어요? 라며 한국말로 말씀하시면서

만나서 반갑습니다 해주시는데 폭풍 감동 ㅜㅜ

베트남와서 베트남분에게 한국말로 환영을 받을줄이야 ㅋㅋㅋㅋ

 

우리나라 스타벅스는 이름과 이메일 주소 입력하면 와이파이 접속이 가능하지만

여기서는 주문하고 받은 영수증에 와이파이 코드가 있고,

접속하면 1시간만 이용이 가능하다.

 

그래서 우리는 한 시간동안 빵빵한 에어컨 바람 쐬면서

(밥먹은 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저녁 뭐먹을 지 검색도 하고 ㅋㅋㅋ

게임도 하면서 시간을 보냈다.

 

 

기념품으로 농을 사갈 생각이 없었기에

농을 쓰고있는 베어리나 사갈까 싶어 봤는데 은근 가격 있더라.......

그래서 사진만 찍고 나왔다.

 

 

스타벅스에서 나와서 간 곳은 성요셉성당.

여행 오기 전 블로그에서 찾아봤을 때 부터 느꼈지만

정말 파리에서 봤던 노트르담 대성당과 비슷했다.

 

노트르담 대성당 보러 갔을 때도 사진만 찍고 그냥 돌아섰던 우리였기에 ㅋㅋㅋㅋ

이번에도 성당 사진만 찍고 마사지 받으러 이동!

 

마사지는 일정상 할 게 없어서 충동적으로 결정한 것이고

블로그에서 검색해 본 후 SF SPA가 유명하길래 홈페이지에서 예약하고 이동했다.

 

 

전신마사지는 60분 / 75분 / 90분 / 120분 있었고

사람들 후기 보니 90분은 받으라고 권장 하던데

우리는 일단 사이트에서 2인 60분 전신마사지를 예약했고, 변동사항은 없었다.

 

처음 받아본 마사지라 처음부터 굳이 돈 많이 쓰고싶지 않았고,

받아보고 만족스러우면 다음에 더 길게 하면 되니까.

 

가격은 499000동.

오빠가 보너스 받은 기념 쏜다고 했다. 고맙기도해라.

 

마사지 받으러 가서 유일하게 찍은 사진ㅋㅋ

 

받을 마사지를 결정하면 아래와 같은 설문지(?)를 주신다.

특별히 더 신경써줬으면 하는 부위는 어깨로 기재했는데

정작 마사지 받을 때엔 골고루 받았 던 것 같다. ㅋㅋㅋㅋ

 

워낙 엄살이 심해서 강도는 5로 요청했는데 딱 좋았고,

60분의 시간도 부족함 없다고 생각했다.

(다음에 또 받으러 오게 돼도 60분 하려고 했는데 못왔네.......)

 

처음 받은 마사지였는데 2만 5천원에 이정도라니. 만족스러웠다.

 

 마사지 받으면서 몸 좀 풀고 간 곳은

베트남 가정식 파는 곳으로 유명한 마담히엔.

우연히 베트남 카페에서 맛집 검색하다가 알게 되었는데

평이 좋아서 가자고 오빠한테 가보자고 꼬셨고,

 

 

결론부터 말하자면

우리가 하노이에서 먹었던 식당 중 제일 비싸고 제일 별로였다. 흑흑

 

 

우리가 주문한 음식.

망고주스, 게 육수의 국수 그리고 베트남 가정식.

마담히엔 검색해보면 베트남 가정식 세트(?)와 분짜를 많이 주문해서 먹었던데

괜히 국수를 시키자고 모험했다가 이맛도 저맛도 아닌 육수에 실망.

베트남 가정식으로 나온 밥과 반찬도 기대가 커서인지 정말 실망.

 

메뉴 나오기 전 주는 알새우칩이 제일 맛있었다.

 

영수증을 버린 바람에 각각 가격이 얼마인지는 기억은 안나지만

토탈 468000동!!!!!!!!

 

이 돈이면 PHO THIN가서 쌀국수를 9그릇을 먹고도 남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성비가 너무 떨어져서 화가난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