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 세계일주/00. 세계일주준비

D-69 캐나다 eTA 신청하기

by Joy and Jay 2017. 12. 27.

 

여행이 두 달 정도 남은 지금,

엑셀 파일에 여행 전 해야 할 일 리스트를 작성해 두고 

하나씩 클리어 해가고 있는 중 ㅋ_ㅋ

 

지난 주말에 한 것은 캐나다 여행 시 꼭 해야 하는 eTA 신청하기.

 

 

 

캐나다 eTA 신청 주소

 

https://www.canada.ca/en/immigration-refugees-citizenship/services/visit-canada/eta.html

 

 

 

 

 

 

 

한국어가 있어서 한국어 지원이 되는 줄 알았는데 ㅋㅋㅋㅋㅋ

절차 설명할 때에만 한국어 지원이 된다 ^_^...........

 

내용 쭉쭉 읽고 하단에 있는 eTA 신청하기 클릭

 

 

 

 

* 프랑스에서 발행된 여권을 소유하고 있습니까? > NO

 

 

 

* 대리로 신청하고 있나요? > No

 

 

 

 

* 소유하고 있는 여권종류? > Passport - ordinary/regular

* 여권 발행국가 > KOR

* 여권에 기재된 국적 > Korea

 

 

 

위와 같이 본인의 여권에 적혀있는 대로 정보 기재하고,

 

 

 

* 캐나다 비자를 받은 적이 있나요?

우리는 당연히 노노

 

* 선호하는 언어는?

당연히 English ㅎㅎ

 

* 이메일주소

 

 

 

 

<Residential address> : 현재 살고있는 주소 영문으로 기재

 

 

 

 

<Travel information> : 캐나다 방문일자 및 비행편 기재

TIME ZONE 은 China time으로 설정

 

 

 

비자나 입국이 거절된 적 있는 지, 결핵이나 알콜중독 증세가 있는지 등 

기본적인 질문에는 다 NO 체크

 

 

 

I Agree 체크 및 본인 이름 영문으로 쓰고 Proceed to payment 클릭

 

 

 

 

발급수수료는 $7 (캐나다달러)

 

 

 

결제할 카드 보고 정보 기재 후 Process Transaction 클릭하면,

 

 

 

결제가 완료되고,

조금 기다리다 보면 아래와 같은 승인 메일이 온다!

 

72시간 내로 온다더니

생각보다 빨리 승인이 되어서 깜놀 ㅋ_ㅋ

 

 

 

또 한걸음 나아갔다 ㅎㅎ

 

이제 정말 출발할 날이 얼마 남지않았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