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 세계일주/00. 세계일주준비

D-48 상견례준비: 세계지도 꾸미기 & 여행계획 PPT 만들기

by Joy and Jay 2018. 1. 9.

 

2018. 1. 7

 

결혼식을 하는 대신 그 비용으로 세계여행을 계획한 우리였기에

초반에 양가 부모님의 반대가 거셌지만

자식 이기는 부모 없다며 ㅎㅎ 나중엔 허락을 해 주셨고

어느새 마지막 산(?) 상견례를 하게 되었다.

 

어색한 자리가 될 것임을 알기에 ㅋㅋㅋ 우리가 많이 준비를 해 가자며,

2주전부터 작전(?)돌입.

 

 

그 중 첫번째가 세계지도 꾸미기.

우리가 가는 도시 및 나라를 표시하여 양가 부모님께 선물로 드리기로 했다.

 

지도는 검색했을 때 가장 많이 나왔던 데코트래블 월드맵 Ver.3 으로 구매!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해서 무배이면서 가격이 제일 저렴한 곳에서 구매했고,

동네 카페에서 날잡고 작업 ㄱㄱ

 

 

 

 

처음 지도를 펼쳤을 때.

지도 자체도 종이가 아니라 뒷장은 코팅이 되어있고,

지도 위에 PVC용지를 올리고 그 위에 스티커를 붙이는 등 작업을 하면 된다.

 

ㅋㅋㅋㅋ 생각보다 지도가 컸는데 우리가 가는 나라는 양 사이드에 위치하여.....

가운데가 텅 빈 느낌이 강했지만 ㅠㅠ 어쩔수 있나 머

 

 

 

지도 안에 같이 들어있던 스티커 종류!

사진을 출력해서 붙이느라 꽤 사용했다 생각했는데도 

아직도 많이 남아있다.

 

 

 

스티커 상세사진

 

 

 

북미부터 작업했는데 ㅋㅋㅋ 사진이 없네..

6개월의 여행 기간 중 제일 오래 체류하는 대륙인 남미.

계획한 모든 도시까지는 아니더라도 스티커가 겹치지 않는 선에서 깃발을 붙였다.

 

 

 

유럽

 

 

 

아프리카

 

 

 

지도 가운데가 텅 비어있어

우리가 여행다니면서 이루고자 했던 리스트를 스티커를 붙여 기재하였다.

부디 다 이루고 왔으면 *_*

 

 

 

스티커로 일차작업을 마치고,

그 다음으로 한 일은 인터넷에서 고화질 사진을 출력하여

지도에 붙이는 것!

 

가위질장인인 우리 오빠ㅋㅋㅋㅋㅋ

폴라로이드st 로 아주 열심히 잘라주었다.

감덩감덩 *3*

 

 

 

이렇게 오린 스티커는

해당 도시 근처에 스티커로 한차례 더 스티커로 부착해 주었고,

잘 모르실 부모님들을 위해

이 사진이 어떤 나라, 어떤 도시에서 볼 수 있는 것인지 써 두었다.

 

 

 

상견례 자리에서 지도 하나씩 선물로 드리고!

우리집 베란다 유리창에 붙인 지도 완성작 ㅋㅋㅋㅋ

쟈래따쟈래따 박수!!!!!!!!!!

 

지도 퀄리티가 좋아서 나중에 여행끝나고 돌아오면

우리 신혼집에도 마련해 두기로 기약했다. 헿

 

 

 

 

그리고 두 번째 계획은 여행계획서를 ppt로 만들어 부모님께 설명드리기!

 

사실 지도만 드리고 끝내려 했는데 ㅋㅋㅋ

상견례 자리에서 주섬주섬 지도를 펼치며 설명드리기엔 시간이 부족할 것 같아

급하게 ppt를 만들게 되었다.

ppt라니...... 대학졸업하고 건들지도 않았는데...

 

다행히도 ㅋㅋ 구글링을 하여 세계지도 템플릿을 쉽게 얻었고

템플릿이 생각보다 고퀄인데다 ppt 장인인 오빠가 만나 ㅋㅋㅋㅋㅋㅋ

2시간만에 뚝딱! 완성을 하였다.

못하는게 뭐야앙

 

 

 

 


나라별 설명 드릴 때 마다

지도에 부착한 사진도 슬라이드 하나씩 끼워넣어 보여드렸더니

흡족해 하셨다 :)

 

 

이제 우리 진짜 잘 다녀올 일만 남은거 맞지?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