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 세계일주/03. 페루

[부부세계일주 D+37] 페루 쿠스코: 쿠스코 볼리비아대사관 비자받기 / 파비앙 투어예약 / 삐까로네스 맛집 Picarones Ruinas

by Joy and Jay 2018. 4. 6.

 

 

20180402

부부세계일주 D+37

페루 쿠스코

 

 

 

어제 마추픽추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월요일 아침이 밝았다.

즉, 볼리비아 대사관이 여는 날 ㅋㅋㅋㅋㅋ

 

어제 저녁 자기 전에 뽑아뒀던 서류들 다 정리하고,

출력해야할 서류들은 USB에 담아놓고 잠들었다.

8시 반 오픈인 줄 알고 7시 반에 일어나서 준비하고 나왔는데

8시 오픈이어서 그랬는 지 이미 대사관 앞에 줄이 장난이 아니었다.

 

줄 보고 식겁한 우리는 일단 복사집부터 찾자며

블로그를 검색하기 시작했는데 안나와!!!!! ㅠㅠㅠㅠ

그렇게 주변을 헤매다 겨우 한 곳 찾아서

한 장당 0.4솔로 출력을 마치고 다시 대사관 앞으로 왔다.

 

볼리비아 대사관을 오른편에 두고 쭉 직진하면 도너츠집이 나오는데

그 맞은편에 복사집이 있다.

복사는 0.2솔, 출력은 0.4솔.

아침부터 열어줘서 고마워요 ㅠㅠ

 

출력을 마치고 왔는데도 줄이 줄지를 않았다.

한 시간 쯤 기다려서야 겨우 대사관 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는데

직원 한 분이 비자를 발급하고 사람들을 줄세워서 더 진행이 더딘 것 같았다.

 

 

 

우리 바로 앞에서 비상연락망에 친구 연락처를 쓰셨는 지

이사람이 네 친군지 어떻게 아냐며 리젝을 당하는 걸 보고 덜덜 떨었다.

되게 칼같은 분이셔서 준비가 덜됐으면 아웃이라며 단호하게 외치시곸ㅋㅋㅋ

 

우리도 거절당하면 어떡하나 걱정하다 드디어 차례가 됐는데

갑자기 인터넷이 먹통이 돼서 지체가 됐다ㅠㅠ

거기에 신경을 더 쓰시느라 그랬는 지

우리가 준비한 서류는 대충 보시더니 비자를 발급해 주셨다!

오예~

나와서 우리둘이 하이파이브!

 

 

 

근처에 쇼핑몰이 있어서 숙소가기 전 구경을 갔다.

무작정 들어갔는데 그곳은 페루의 이케아같은 PROMART 입구였고

한 층 내려가니 이카에서 본 듯한 쇼핑몰이 나왔다.

 

 

 

쇼핑몰 내에 Plazavea 마트가 있어서

투어 때 먹을 물과 과일을 사러 들어갔는데

페루에서 갔던 그 어떤 마트보다 좋았다.

 

여기가 잘사는 동넨가?

포장된 고기를 살수 있다는 점에서 가산점ㅋㅋ

 

 

 

 

그렇게 쇼핑을 마치고 택시타고 숙소로 돌아온 우리는

아보카도 간장계란밥으로 점심을 먹고 후식으로 망고를 까먹었다.

 

아보카도는 주스로만 먹어봤지 날것으로 첨먹어본 나로서는

걱정이 앞섰는데 엄청 맛있었다 ㅠㅠ


자주 해먹을 듯.

망고 맛은 더 평가할 것도 없음ㅋㅋㅋㅋㅋ

인생 망고맛.

 

 

밥을 다 먹고 마트에서 사온 감자칩을 먹으며

다음 목적지인 볼리비아 코파카바나 숙소를 예약하며 여유를 부리고 있는데,

하우스 키퍼가 청소를 하면서 호스트가 키우는 고양이를 거실로 꺼냈다!

 

사람이 없을때는 다용도실에 가둬놓고(?) 있어서

고양이를 처음 본 순간이었는데

예쁜데 냄새가났다 ㅠㅠㅠㅠㅠㅠ

고양이가 냄새가 날 수 있나??????

 

사람 손을 엄청 좋아라 했는데 발톱도 한 번도 안자른건지

아파서 안아줄 수가 없었다 흑흑 ㅠㅠ

그래도 예쁘니까 사진만..

같은 애 같지만 두 마리다.

 

 

 

숙소 예약까지 끝내고,

파비앙 여행사가서 성공적으로 투어 예약도 마쳤다.

내일은 비니쿤카, 내일모레는 성계투어.

2인 총 220솔.

 

돈쓰는게 제일 쉬웠어요 ㅋㅋㅋㅋ

 

 

 

투어 예약까지 마친 우리는

투어 때 싸갈 과일을 담을 플라스틱통을 사러 시장 근처로 향했다.

시장 들어가기 전 식기류를 파는 곳마다 들어가서

맘에 드는 통을 찾다 1.5솔에 딱맞는 크기의 통 발견!

기쁜 마음으로 구매 완료:)

 

 

 

그리고 쿠스코 맛집으로 검색하다 알게된

삐까로네스 맛집!

Picarones Ruinas

 

간판도 안달려 있는 곳이지만 인간네비인 오빠만 믿고 따라나섰다 ㅋㅋ

4시 오픈이라고 들어서 맞춰 갔는데

월요일이라 그런건 지 아니면 원래 그런건 지

대청소를 하고 계셨다.

 

밖에서 대기해 달라하길래 20여분 정도 더 기다리고 있는데

정말 맛집이 맞는 지 현지인들도 입장하기 시작했다.

일단 어떤맛인 지 모르니까 1인분(4개, 5솔)만 주문해 봤는데

진짜 핵존맛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름이 신선해서 인지 더 맛있는 기분.

단 것 안좋아하는 오빠도 내일 다시와서 또 먹자고 할 정도였다.

 

 

 

간식까지 다 먹고,

오늘 저녁은 진짜로 알파카버거를 먹자고 갔는데

오늘도 고기가 안들어왔단다.....

 

내일은 자기가 꼭 약속하겠다며 내일 방문해 달라해서

이렇게 된 김에 숙소에 있는 식재료나 다 털자하는 마음에

고추장불고기+소시지구이+계란말이를 해서 먹었다.

 

진짜 우리가 했지만 정말 맛있게 먹었다.ㅋㅋㅋㅋㅋ

나날이 늘어가는 오빠의 요리솜씨!

 

 

 

저녁 다 먹고 낮에 산블라스 시장에서 샀던 멜론을 깠는데

진짜 제대로 익어서 꿀이 줄줄 흘렀다.

이렇게 맛있는 멜론 첨먹어봤다. 하-

 

페루 너무좋아 ㅠㅠ

 

 

 

이렇게 또 별것 안한 것 같음에도 하루가 갔고,

내일은 비니쿤카 투어하는 날.

말을 탈지말지 고민하며 잠에 들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