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 세계일주/03. 페루

[부부세계일주 D+40] 크루즈델수르 환불신청 및 환불완료 후기

by Joy and Jay 2018. 4. 9.

 

 

 

20180405

부부세계일주 D+40

 

 

 

와라즈 마지막날 우리를 멘붕에 빠트린

크루즈델수르 취소에 대한 환불 신청과 환불 완료 포스트

 

 

시작은 바로 와라즈부터 였다.

 

우리는 리마에서 와라즈로 출발하기 전에

와라즈-리마, 리마-이카, 이카-쿠스코행 버스를 

크루즈델수르에서 예약을 해 놓은 상태였다.

 

그리고 와라즈에서 이카로 바로 가기 위해서

와라즈-리마, 리마-이카 버스편은 같은날

약 40분의 간격을 두고 예약을 해두었다.

 

와라즈-리마, 22:00~06:20

리마-이카: 07:00~11:00

 

 

그런데 ㅋㅋㅋ

와라즈에서 리마로 가기위해 빗속을 뚫고

저녁 9시쯤 터미널에 도착해서 버스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이상하게 터미널에 사람이 우리 둘 밖에 없었다. ㅋㅋㅋ

 

9시 반쯤 사무실에 앉아있던 직원이 오더니

갑자기 표를 보여달라고 해서 

10시에 출발할 표를 보여주었더니 

와라즈 지역에 비가 너무 많이 와서 길이 통제되었고

버스가 취소되었다고 했다 ㅋㅋㅋ

 

우리는 이미 이카에 갈 버스표와 

와카치나에 숙소까지 예약을 해둔 상태였는데??

ㅋㅋㅋ

 

최악의 상황에서는 와라즈에 하루 더 머물러야 하나 하는

생각까지 했지만 

다행히 이스라엘에서 온 분들의 도움으로

올툴사 버스를 예약할 수 있었고

조금 늦긴 했지만 같은날에 와카치나까지 도착하여

일정에는 큰 차질이 없게 되었다.

 

 

와카치나에 도착하자마자 바로 크루즈델수르에 

환불요청을 하기 시작했다.

 

네이버 검색결과로는 일정변경으로 인해

환불을 하신 분의 글 밖에 없었지만 그 글을 참고하여

환불 요청을 시작했다.

 

 

1. 크루즈델수르 홈페이지에서 환불요청

http://www.cruzdelsur.com.pe/

 

첫번째 단계는 홈페이지에서 환불을 요청해야 한다.

따로 환불 요청을 하는곳은 없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Find Us -> Contact Us로 들어가야 한다.

 

그리고 어떤 상황인지 간략하게 요청을 하면 

접수가 이루어 지게 된다.

영어로 요청하였는데 문제없이 접수가 되었다.

 

 

 

하루가 지나니 필요한 서류에 대한 요청이

메일로 전달 되었다.

 

조금 어이없게도 담당자는 버스가 취소되지 않았다고

얘기 하였지만 아직 서류를 전달하기

전이어서 무시하고 진행하였다.

 

왠지 요청된 서류를 보내면 다른 담당자가 처리할 것 같았는데

실제로도 그랬다.

 

 

 

실제 취소된 버스는 와라즈-리마 구간이었지만

요청된 서류를 보낼때는 와라즈-리마 구간의 취소로 인한

리마-이카 구간의 버스까지 추가로 환불을 요청했다.

 

실제 될지 안될지는 모르지만

일단 둘 다 요청하고 보기로 했다.

 

 

 

또 하루가 지나니 실제 환불 요청이 

접수되었다는 메일이 왔다.

 

다행히 생각보다 빨리 접수가 이루어 졌고

30일 ㅋㅋㅋ 내에 환불이 처리가 될것이라고 알려왔다.

 

이카행까지 버스까지 환불이 된다는 말은 없었는데 

일단 지켜보기로 했다.

 

 

 

환불을 해주겠다는 메일이 온 후 

약 1주일이 지나서 갑작스럽게 페이팔에서

환불되었다는 메일이 왔다.

 

실제 환불 절차가 진행중인지 알 길이 없어

메일을 한 번 더 보내볼까 했는데

 

실제 페이팔쪽에서 먼저 환불이 되었다는 메일이 왔고

실제 페이팔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 해보니

와라즈-리마 버스 뿐만 아니라 리마-이카 버스까지 

환불이 되어있었다. ㅎㅎㅎㅎㅎ

 

 

 

그리고 하루 지나고 크루즈델수르에서 

환불이 완료되었다고 안내메일까지 왔다. ㅎㅎㅎ

 

 

 

장기전을 예상했는데 

그래도 생각보다 깔끔한 일처리였다. ㅎㅎㅎ

 

장기여행을 하면서 이런저런 당황스런일들이

많이 생기지만 그래도 하나하나 잘 처리가 되어 다행이다 

ㅎㅎㅎ

 

굿굿

 

 

 

 

댓글